그룹명/공부방

Photoshop와swishmax4에서 액자 만들기.

장미부인 2013. 5. 8. 06:56

1. swishmax4에서 액자 만들기.

가. 사각툴 선택 무비창에서 영상과 동일한 Line none, fillcolor solid

의 사각형 shape를 그리고 이를 복사, 제자리붙여넣기하여 액자 뚜께

만큼 적은 shape를 만들어 이 두 shape를 Grouphing -Group as shape

하여 창뜨면 "예"하여 하나의 shape로 만든다.

나. Fill color를 solid에서 Gradient - radial Gradient, Linear RGB

우측 사각형 선택 - 아래 세번째 Repeat를선택하고 Focal 1로 수정

한후 Gradient 색상을 선택하여 넣는다.

다. View를 25% 또는 33%로 축소하여 Tool box 좌측 세번째

Fill transform선택후 무비창 가운데 커서를 넣어 이동툴 모양의

diamond가 생겼을때 중심에서 좌하 모서리로 drag하여 이동하는

사각형의 우측상단 모서리가 무비창 사각형의 좌측 하단 모서리와

맞닿게 이동한후 이동한 사각형의모서리에 회전 마크가 나타날때

우측으로 45도 정도 회전하여 이동한 사각형 우측변의 중간에

있는 선과 일직선으로 될때 회전을 멈춘다.

라. view를 100%로 하여 테두리의 모양을 보고 테두리에 Bevel 효과를

준다.(예 strength 600 -2000).

2. Photoshop에서 액자 만들기.

가. Photoshop열고 Ctrl N(새창열기)하여 Width, height를 기재하고

배경내용은 투명으로 하고 확인 클릭한다.

나. 사각 선택 윤곽도구 선택, 페더 0, 메뉴바 스타일 표준을

크기고정으로 바꾼후 액자 테두리뚜께 만큼 폭과 높이를 축소하여

기재하고 가로와 세로의 자(尺)표시안에서 클릭하여

폭과 높이의중간으로 drag하여 안내선을 긋는다.

다. 폭 안내선과 높이 안내선이 만나는(+) 점이 중심점이고

Alt를 누르면서 중심점을 클릭하면 액자 뚜께만큼 작은 사각형이

점선으로 나타나며 이를 Ctrl+Shift+I(반전) 시킨다.

라. 메뉴바에서 편집 - 칠 선택하여 창끄면 사용(U)를 패턴으로,

사용자 정의 패턴에서 패턴 모양을 선택하여 확인 클릭하면

액자 테두리에 패턴이 입력된다.

마. 이를 Ctrl D(gowp)하여 메뉴바 에서 파일 -웹용으로 저장 -

확장자 PNG24로 저장하여 사용.

'그룹명 > 공부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C브라우즈 펌방지 해지하는 법  (0) 2013.05.09
Team View8 (원격제어) 프로그램 설치.법  (0) 2013.05.08
swf file 추출하는 방법  (0) 2013.05.08
옆창없에기  (0) 2013.04.06
123  (0) 2013.04.06